대학소식

[보도자료]시큐아이닷컴, POSTECH에 11억 상당 통합보안장비 기증

2007-03-144,360

                                       포스텍, 9일 총장실서 감사패 전달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POSTECH)과 IT보안전문업체 시큐아이닷컴(대표이사 김종선)은 9일 오전 11시 30분 포스텍 총장실에서 시큐아이닷컴 통합보안장비 기증식을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박찬모(朴贊謨) 총장과 김종선 시큐아이닷컴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며 시큐아이닷컴은 삼성네트웍스와 공동 개발한 11억 상당의 통합보안장비 ‘엑쉴드(eXshield)’를 기증한다.

시큐아이닷컴이 이번에 기증하는 통합보안장비는 네트워크 운영에 필요한 정보 보안 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구현한 것으로, 전체 네트워크 보안 관리 및 운영과 구축에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보안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기증 장비로 인해 포스텍은 정보 보안환경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큐아이닷컴은 지난 2000년 설립된 정보보호전문업체로서 공공기관 및 금융권을 중심으로 한 기가비트 방화벽 판매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기술력 있는 회사로 업계에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시큐아이닷컴은 지난 2001년과 2005년에도 3억 4천여만원 상당의 네트워크 보안장비를 대학에 기증한 바 있는데, 포스텍은 이날 기증식을 통해 그동안의 성원에 감사하는 뜻으로 김종선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