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 POSTECH, 加 워털루대 Feridun Hamdullahpur 총장 특강

2014-11-04647

3일 오후 4, 포스코국제관 대회의실서

 

 POSTECH, 加 워털루대 Feridun Hamdullahpur 총장 특강

 

 POSTECH(포항공과대학교)이 캐나다에서 ‘가장 혁신적인 대학’으로 손꼽히는 워털루대(University of Waterloo) 페리던 햄덜라퍼(Feridun Hamdullahpur) 총장을 초청, 3일 오후 4시부터 이 대학 포스코국제관 1층 대회의실에서 특강을 개최한다.

 

 ‘배움을 위한 열정연구에서 영향력으로: 워털루의 이야기(Passion for Learning – from research to impact: The Waterloo Story)’란 주제로 열리는 이 특강에서는 재학생들의 연구와 창업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1957년 개교한 워털루대는 캐나다의 시사주간지 매클린(Maclean)지가 매년 발표하는 캐나다대학평가에서 “23년간 가장 혁신적인 대학”으로 뽑혔을 정도로 학생창업 프로그램, 산학협력과 기업생태계 조성 등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대학으로 잘 알려져 있다.

 

 POSTECH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열의를 고취시키는 한편 혁신적인 산학협력 시스템과 프로그램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워털루대는 POSTECH과 자매결연대학으로, 햄덜라퍼 총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POSTECH 김용민 총장과 만나 향후 대학 간 교류와 상호 발전에 관한 논의를 하는 한편 POSTECH의 주요 연구시설을 돌아볼 예정이다.

 

 특강은 누구에게나 공개되며, 영어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