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포스텍 동문 손영준 애리조나대 교수, 美 산업공학회 석학회원 선정

2014-04-04409

손영준 동문
 

26세에 교수로 부임해 10 만에 정교수로 초고속 승진했을  아니라한국인 최초로 미국 산업공학회로부터 ‘젊은 산업공학자상 수상하는  학계에서 끊임없이 화제를 모아온 POSTECH(포항공과대학교출신 손영준 미국 애리조나대 교수가 미국 산업공학회(IIE) 석학회원(Fellow)상을 수상한다.

 

산업공학 분야에서 세계 최대 권위와 규모로 손꼽히는 미국 산업공학회는 매년 산업경영공학 분야에서 10 이상 경력자면서 40 이상의 회원 중에서 학계 기여도자질연구업적을 평가해 석학회원을 선정한다 교수는  학회가  석학회원상을 수여한 1950 이래한국인으로는 4번째로 선정됐다.

 

 교수는 대구고와 POSTECH 산업경영공학과를 모두 수석졸업한  미국으로 유학펜실베니아주립대에서 박사 과정을 4년만에 마치고 26세의 젊은 나이에 애리조나대학에 부임해 화제를 모은바 있다.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기업간 통합생산  공급망관리 분야에서 활발한 교육과 연구활동을펼치고 있는  교수는 이미 160여편 이상의 논문을 세계적 권위지에 게재하는 한편, 2005년에는 전세계 35 이하의 소장학자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젊은 산업공학자상 한국인 최초로 수상하기도하는  교육과 연구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왔다. 지난 1월에는 애리조나대 산업공학과 학과장(Department Head) 취임했다.

 

  한편시상식은 6 2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미국 산업공학회 연례총회에서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