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문

2016년 해맞이 한마당 축사

2016-05-23217
오월의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우리 포스테키안의 정열과 낭만이 한껏 피어날 “2016년 해맞이 한마당” 봄 축제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특히 개교 30주년이 되는 올해 ‘해맞이한마당’은 지금까지의 노력에 대한 서로간의 격려와 함께 앞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다시 다짐하는 자리가 될 것이기에 더욱더 큰 기대와 기쁨을 갖게 합니다.

자랑스러운 포스테키안 여러분!

우리 포스텍은 역동적이고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동해를 품고 있는 대학교 입니다. 이곳에서 공부하는 여러분들은 학교에서의 배움과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의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세계를 선도해야 합니다. 사회에서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올해 여름 방학부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합니다.

우리의 지식과 경험은 사회 전체를 따뜻하게 만드는 데 써야 합니다.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의 마음을 항상 간직하기 바랍니다. 사회 약자와 함께하는 가슴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하기 바랍니다. 세상의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자신이 쌓은 것을 사회와 나눌 줄 아는 리더가 될 것을 당부합니다.

이번 ‘해맞이한마당’ 축제 기간 동안 캠퍼스의 낭만을 마음껏 즐기기 바랍니다. 젊음의 패기와 열정 속에서 건전한 대학문화를 쌓아 나가는 알찬 시간을 갖기 바랍니다.

끝으로 행사 준비를 위해 애쓴 해맞이 한마당 준비위원회를 비롯하여 함께하는 학생자치단체 모두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2016년 「해맞이한마당」이 우리 모두에게 뜻 깊고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2016년 5월 18일
총 장  김 도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