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훈, 교화, 교가

교훈

POSTECH 교훈:창의, 성실, 진취

교화

백일홍이 학자들에게 있어서 항상 마음에 드는 꽃이라는 이유 하나로 POSTECH의 교화로 선택되었습니다.

백일홍은 여름내 장마와 무더위를 이겨내면서 꽃을 피워내므로 지속적으로 아름다움을 소유합니다. 이렇게 탄력 있는 백일홍은 보라빛 꽃송이와 더불어 6월에 개화하는 것을 시작해서 9월 초순까지 지속됩니다.

백일홍은 대학본부, 정보통신연구소, 노벨동산, 지곡회관, 기숙사 등지에서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꽃은 그들의 전체 자연적인 빛남에 있는 캠퍼스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대학본부 건물의 동편에서 가장 정밀한 백일홍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백일홍은 POSTECH과 POSCO의 설립자인 박태준 설립이사장에 의해 POSTECH의 설립 선물로 심어졌습니다. 지속적이고 아름다운 자질을 가진 백일홍은 깨달음의 길고 험난할 여정이 계속될 학자들의 인내와 끈기를 상징합니다.

교화

교가

POSTECH 교가 - 작사:김종길, 작곡:이경숙, 1절:서라벌 옛 슬기를 모아 흐르는 영산강 맑은 물을 굽어보는 곳 나라의 내일을 위해 뜻을 합치는 겨레의 정예들이 여기 모였다 동해에 해 뜨듯이 날로 새로운 과학과 기술의 요람 포항공대, 2절:육대주 기슭들과 서로 잇닿은 영일만 푸른 물을 내다보는 곳 인류의 미래를 위해 힘을 합치는 한국의 지성들이 여기 모였다 동해에 해 뜨듯이 날로 빛나는 과학과 기술의 전당 포항공대
부서 : 대외협력팀
최종수정일 : 2017-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