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POSTECH, 가치창출대학 지향점 담은 UI 공표

2018-03-20 7,096

POSTECH은 대학의 새 지향점 ‘가치창출대학’을 담은 UI(University Identification)를 공표했다.

POSTECH은 지난 2016년 개교 30주년을 맞아 미래 30년을 위해 연구중심대학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가치창출대학’이란 새로운 지향점을 발표하며 초일류 대학을 향한 도전에 나섰다.

가치창출대학이란 교육에 의한 인재가치, 연구에 의한 지식가치를 창업(創業)과 같은 경제적 가치로 극대화하고, 창직(創職)과 사회 기여라는 사회적 가치로 확장할 수 있는 정책과 시스템을 갖춘 대학을 의미한다. POSTECH은 2016년 이후 △교원채용, △입시제도, △학부교육, △학과구조개편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혁신적인 교육․연구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POSTECH의 의지를 이미지로 구현하기 위해 새롭게 추가된 UI는 POSTECH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전달했던 기존의 UI에 ‘가치창출대학(영문은 Value Creating University)’이란 문구를 추가한 것으로, 문구를 이탤릭체로 디자인해 도전정신을 표현했다. 또한, UI의 색상인 POSTECH 레드와 조화를 고려해, 기존에 운용하고 있던 색상에 POSTECH 다크 오렌지를 추가, 가독성을 높였다.

UI에 지향점을 슬로건 형태로 구현한 버전 외에도, 가치창출대학의 영문인 Value Creating University를 강조해 디자인된 확장형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POSTECH은 이번에 발표된 UI와 함께 명함이나 파워포인트 템플릿, 기념품 등 10개의 응용형 디자인을 선보여 대내외 커뮤니케이션과 사무관련 인쇄물 등에도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