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POSTECH, KIST와 SES 인턴십 협약 체결

2016-06-02213
 POSTECH SES 인턴십 프로그램 통해 사회 이해도 높은 이공계 리더 양성
학부생의 현장 연구경험 축적과 기관 간 연구인력 교류 활성화 기대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총장 김도연)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은 5월 30일(월) 포항공과대학교에서 2016년 6월부터 ‘KIST-POSTECH 간 인턴십’을 시행하기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에 따라 POSTECH 학부생들이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8주 동안 KIST에서 연구과제에 참여하면서 현장 연구경험을 축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고, 이에 따른 학점을 부여 받을 예정이다. 아울러 KIST와 POSTECH은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향후 연구인력 교류 활성화를 촉진하고 나아가 양 기관 간 연구협력 추진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합의하였다.

 한편, POSTECH은 2016학년도부터 여름방학을 3개월 늘리는 한편, SES(Summer Experience in Society)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제공한다. 이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사회 경험을 제공해 사회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이공계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KIST와 독일 막스플랑크 연구소 등 국내외 연구기관, 국내 기업 등 100여개 기관에 300여명을 파견할 예정이다. POSTECH 김도연 총장은 “우리나라 최초의 과학기술연구소인KIST에서 POSTECH 학생들이 지식의 폭을 넓히고 연구자로서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