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수상실적
최원용·조길원 교수,덕명한림공학상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학술상 각각 수상
최원용·조길원 교수,
덕명한림공학상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학술상 각각 수상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원장 박성현)은 오는 11월 27일 (금) 오후 5시 플라자호텔 지하1층 그랜드볼룸에서 2015년도 제 2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금년도 한국과학기술한림원상 및 덕명한림공학상 등 시상식을 개최한다.
제 14회 한국과학기술한림원학술상 수상자에는 최원용 환경공학부 교수가 선정되었다. 최 교수는 새로운 개념의 다양한 광촉매들을 개발하고 그 특성 및 반응 메커니즘을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광촉매의 환경․에너지 응용기술의 학문적 기초를 공고히 했다. 특히 최 교수는 새로운 고도산화기술 (Advanced Oxidation Technology) 개발과 얼음에서의 새로운 화학반응 현상을 규명함으로써 환경화학 연구분야를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5천만원이 수여된다.
제 9회 덕명한림공학상 수상자에는 조길원 화학공학과 교수가 선정되었다. 조길원 교수는 유기반도체 소재의 표면유도 분자배향 기술 개발과 창의적 인쇄공정 기술을 통한 고성능 유기전자 소자 및 인쇄전자 분야의 기술혁신에 기여해 왔으며, 자연모사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액체의 표면 젖음성이 조절되는 기능성 나노표면 개발 및 그간 관련분야의 선도적 연구활동을 인정받았다. 덕명한림공학상은 일진그룹 덕명 (德明) 허진규 회장의 후원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5천만원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