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취업정보

[트리플래닛]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인턴 채용

나무심는 소셜벤처 트리플래닛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인턴을 찾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나무를 심을 수 있는 방법을 만듭니다.

 

트리플래닛은 세상 모든 사람들이 나무를 심을 수 있는 방법을 만드는 사회 혁신 기업입니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이용하여 사람들의 참여를 통해 전 세계에 숲을 만들어 환경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합니다.

나무심기 스마트폰 게임 사업과 스타숲, 학교 숲 등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통해 전 세계 10개국, 75개 숲에 50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고, 지속적으로 숲을 관리해오고 있습니다.

트리플래닛의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함께할 젊고 창의적인 인재들의 도전을 환영합니다.

 

– Website: http://www.treepla.net

– Blog: http://tpmembers.blog.me/

– Facebook: https://www.facebook.com/treeplanet

– YouTube: http://www.youtube.com/user/treeplanetvideo

– Internship 후기: http://bit.ly/184VPEP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나무를 심을 수 있는 스마트폰 나무심기 게임

 

트리플래닛은나무심기도 재미있을 수 있다!”라는 믿음으로 나무심기 게임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현재까지 100만명의 사용자들이 게임을 통해 자신의 아기나무를 실제 숲으로 보냈고, 트리플래닛은 정기적으로 숲의 관리 상태를 보고하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게임 사용자들은 투명한 숲 조성 보고서와 정감있는 아기나무의 엽서를 받아보며 숲이 변화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우리는 게임으로 나무를 심을 수 있는 방법을 해외 사용자들에게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디즈니 CEO가 세운 미국 게임사와 함께 북미와 중국에 새로운 나무심기 게임 런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트리플래닛2 게임: Android(http://bit.ly/1Gjqmzc) | iOS(http://bit.ly/1GjqZc8)

트리플래닛3 게임: Android(http://bit.ly/1lXbTlx) | iOS(http://bit.ly/1yzTkqz)


좋아하는 스타에게 숲을 선물할 수 있는 스타숲 프로젝트

 

스타숲 프로젝트는 스타의 팬클럽이 트리플래닛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활용해 모금을 진행하고, 숲을 조성하는 서비스 입니다. 현재까지 전 세계 24개 국가 팬클럽들의 참여로 총 40개의 숲이 인도, 남수단, 브룬디 등 5개 국가에 조성되었습니다. 서울 내 조성된 스타숲은 스타를 좋아하는 팬들이 자주 방문하여 가꾸고 있으며, 숲을 선물받은 스타와 가족들은 뿌듯한 마음으로 숲에 찾아옵니다.

 

현재 오드리 햅번 재단과 함께 만드는 오드리햅번 숲 등 할리우드 스타의 숲 조성 프로젝트가 시작되었고, 전 세계 누구나 쉽게 숲 프로젝트를 런칭할 수 있는 스타숲 2.0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빠른 속도로 성장한 스타숲은 국내외 언론을 통해 팬덤의 사회공헌 문화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스타숲 프로젝트 페이지: http://www.starforest.org



UN사막화 방지 협약 공식 옵저버 자격 획득, B-Corporation 인증 등을 받았습니다.

 

– 2014 정부포상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 2014 세계 3대 디자인상 IF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

– 2013 한국 PR 대상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대상

– 2013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 특별상

– 2013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

– 2013 한국콘텐츠진흥원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 2013 UN사막화방지협약 옵저버 권한 획득(전세계 6개 기업 보유)

– 2013 B-corporation 인증 (북미 사회적 기업 인증)

– 2012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3rd (1st 컴투스, 2nd 국민은행), 방송통신위원장상

– 2012 서울시 혁신형 사회적 기업 선정

– 2011 UN사막화방지협약 공식 앱 선정

– 2011 Korea Mobile Award 모바일 광고대상 (2010년 대상 카카오톡)

– 2011 Global Social Venture Competition 3rd Place (1st Stanford MBA, 2nd MIT MBA)

– 2010 Global Social Venture Competition Asia 1st Place

– 2010 G20 서울 정상회의 공식 앱 선정

 

  

환경에 대한 가치관을 변화시키는 업무가 주어집니다.

 

트리플래닛의 인턴십은 배움의 과정이기도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업무를 찾을 수 있는 명확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인턴에게는 다음과 같은 역할이 주어집니다.

 

[직무 소개]

조성된 숲 Film Tour 코디네이팅: 트리플래닛이 숲을 조성한 아프리카, 아시아, 북미 국가 숲 촬영 기획

숲 조성 지역 취재: 조성된 숲에 관련된 인물 인터뷰, 주변 환경에 대한 취재를 통해 콘텐츠 작성

브랜드북 제작: 트리플래닛의 연간 보고서를 잡지 형태로 제작하는 프로젝트

숲 조성 보고 (이메일, SNS): 숲을 취재한 글, 사진, 동영상이 담긴 숲 조성 보고서 작성&발송

 

[요구 역량]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트리플래닛의 비전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깊이있고 진실성있는 숲 조성 보고로 나무심기의 재미를 넘어 나무를 심은 사람의 가치관을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논리력있는 글쓰기, 시각적인 콘텐츠에 대한 센스있는 분별력, 특정 주제에 대해 깊은 고찰로 끈기있게 취재할 수 있는 분들의 도전을 환영합니다.

 

 

트리플래닛의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함께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인턴을 찾습니다.

 

[모집분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용대상] 최소 근무 기간 2개월 이상 ~ 최대 6개월 근무 가능자. 학력과 성별은 제한 없습니다.

[근무조건] 근무시작일은 1월 중이며, 출근일은 조정 가능합니다. 사무실은 아름다운 남산과 한강이 내려다 보이는 가로수길 앞 건물 1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사역에서 도보로 3분거리입니다. 급여수준은 월 110만원입니다.

* 약도: http://bit.ly/VeXG28

[제공혜택] 크레비스 타운홀의 인턴들을 위한 타운홀 첼린지, 크레비스 타운홀 소속 소셜벤처의 상품 할인, 겨울 스키 워크샵

* 2014 Summer Townhall Challenge http://bit.ly/crvsblog_2014-summer-challenge

* 2014 Winter Townhall Challenge http://bit.ly/crvsblog_2014-winter-challenge

* 2014 New Year Party  http://bit.ly/crvsblog_2014-newyear

 

 

지원 순서대로 면접이 진행됩니다.

 

[지원기간] 지원기간은 2014.12.11() ~ 2014.12.18()

[지원방법] 자유양식의 이력서 1, 자유양식의 자기소개서 1, 공식 문답지를 작성하여 job@treepla.net으로 보내주세요.

<공식 문답지 질문>

1.     자신이 만약 창업을 한다면 어떤 사업을 시작하겠습니까?

2.     자신이 계획 중인 향후 5년 동안의 진로에 우리와 함께 할 경험이 창출하는 가치는 무엇입니까?

[채용절차] 서류전형 → 1차 면접 (Logical Thinking) → 2차 면접 (Fit Interview)

[연락처] 02-512-2492 이메일: job@treepla.net

 

* 트리플래닛 홈페이지: http://www.treepla.net

*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treeplanet

* YouTube 페이지: http://www.youtube.com/user/treeplanet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