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POSTECH 문명시민교육원 · 최인아 대표, ‘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 특강 진행

2023-08-25 185

‘내가 원하는 일을 하면서 살 수는 없을까?’, ‘수십억을 벌면 일하지 않아도 되는 걸까?’ 사람들은 저마다 일과 삶에 대한 고민을 안고 살아간다. 잘하는 일은 업으로,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삼아야 하는 시대. 과연 정답은 무엇일까?


문명시민교육원이 다음 달 2일 오후 2시 포스코 국제관에서 ‘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의 연사는 현재 최인아책방과 아모레퍼시픽 사외이사를 맡고 있는 최인아 대표다. 삼성그룹 공채 출신 첫 여성 임원(부사장)으로도 유명한 최 대표는 강연을 통해 불안한 세상 속에서 ‘나답게 사는 일’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책 ‘공부의 위로’와 ’쓰는 직업‘의 저자인 곽아람 조선일보 출판팀장이 최 대표와 함께 대담을 이끌 예정이다.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문명시민교육원 홈페이지((https://pice.postech.ac.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 큐알코드(QR)를 통해 사전에 질문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작가의 친필 서명이 담긴 책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문명시민강좌’는 융합문명연구원 산하 문명시민교육원의 대표 강좌로 2019년부터 매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포항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