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POSTECH 주관 ‘대학생 연합창업캠프(START-UP 48)’ 성황리 개최

2023-07-27 262

최근 POSTECH LINC3.0사업단과 APGC-Lab이 주최한 ‘대학생 연합창업캠프(이하 START-UP 48)’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 ㈜베이글코드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화제가 됐다.


‘START-UP 48’은 기술 기반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예비 창업가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를 ○○에서 자유롭게 하는 기술’이라는 주제로 2박 3일 동안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학생 창업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POSTECH과 고려대, 서울대, 연세대, KAIST 학생 50여 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아이디어 발굴부터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멘토링 등을 통해 창업 역량을 키우고, 타 대학 학생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베이글코드를 창업한 POSTECH 동문 김준영 대표가 강연과 멘토링을 진행했으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김경석 · 최대양 멘토가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전환 · 발전시키는 ‘피봇팅(poviting)’ 세션을 담당했다.

마지막 날에는 팀 프로젝트에 대한 시상도 있었다. 최종 우승팀은 ‘국회의원상’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만든 창업 비즈니즈 모델을 선보이는 ‘APGC-Lab 제1회 데모데이’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준우승팀은 ‘한국엔젤투자협회장상’을 받았다. 부상으로 수여된 상금은 ㈜베이글코드에서 후원한 ‘POSTECH 창업지원금’으로 마련됐다.

한편, APGC(Association of POSTECH Grown Companies)는 POSTECH 동문과 교수, 연구원으로 구성된 창업 네트워크며, APGC-Lab는 APGC와 협업하여 학생들이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해 여러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