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POSTECH, ‘2024년 포항 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참가자 모집

2024-03-25 349

[포항 지역 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전 주기 지원 프로그램 진행]

POSTECH 산학협력단이 ‘2024년 포항 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에 참여할 예비 ‧ 초기 창업자를 다음 달 14일까지 모집한다.


‘포항 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 · 초기 창업자를 발굴해 창업 교육부터 아이템 검증, 법인 설립, 후속 성장 지원까지 창업 전 주기에 이르는 통합 지원 사업이다.

선발된 팀은 △POSTECH 출신 벤처 기업인, VC 등 스타트업 멘토단의 온 ‧ 오프라인 상시 멘토링 △시작품 제작비 △홍보 · 마케팅 비용 △CES 등 해외 전시회 참가 △POSTECH 기술지주회사를 통한 초기 투자 유치 연계 등 창업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상은 포항 지역 내 대학(원)생 예비 창업자 또는 3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이며, 교내 · 외 전문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팀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학생창업팀 홈페이지(https://startup.postech.ac.kr)를 참조하거나 포항 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054-279-9287~8)에 문의하면 된다.

이정수 산학처장은 “POSTECH이 보유한 유망 벤처기업 배출 경험과 육성 노하우,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지역 미래 신산업 육성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POSTECH은 포항 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을 통해 2023년 신규 창업 16개, 일자리 창출 62명, 투자 유치 연계 127억 원의 성과를 달성하는 등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